book

The Oxford Murders

The Oxford Murders

‘The Oxford Murders’ by Guillermo Martinez

‘옥스퍼드 살인 방정식’ – 에르모 마르티네스 저/김주원 역

‘… 살인 방정식’이라고는 하나 등장 인물이 수학자라는 것과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 괴델, 하이젠베르그,  등이 곁가지로 나온다는 정도지 독자의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킬만한 수학적인 내용은 나오지 않는다. 실제로 독자가 상상하는 방정식 같은 건 전혀 나오지 않으며 여기서의 방정식은 완전 범죄를 위한 살인 기법을 의미한다고 보는게 차라리 정확할 듯. 수학 보다는 오히려 아주 기초적인 기호학이 관련이 있다면 더 있는데 그렇다고 에코 작품 수준의 기호학 지식을 상상해도 좀 낭패.

에이콘 출판사를 왔다 갔다하는 장거리 이동의 지루함을 잊게해 줄 정도의 소설적인 즐거움은 있었으나 (특히 노마술사 등장하는 장은 꽤 매력있다 ) 추리 소설이라고 보기에는 치밀함이 떨어진다.

추리 소설에 곧잘 써먹히는 수법이지만 셀덤 교수가 앞 부분에 던진 이 퀴즈에 사실 대부분의 진실이 담겨 있다. 아래 그림의 ‘M – Heart – 8’ 다음에 나올 문자/기호는 과연 무엇일까? ( 답을 알아 챘을 때의 허탈함과 이 책 다 읽고나서의 느낌이 아마 비슷할껄? ^^; )

m_heart_8.gif

Advertisements

2 thoughts on “The Oxford Murders

  1. 그날 출판사에 들고 오셨던 책이 이책이었나보군요.
    사당역까지 모셔다드렸는데 잘들어가셨나 모르겠습니다. 🙂
    베타리더 소감의 블로그주소보고 댓글남기고 갑니다. 편안한밤 되세요.

  2. hom*** 란 id 낯익어 그걸로만 막 찾았는데 요즘은 이 id 사용하시나 보네요. ‘포르노계의 마이스페이스’ … 결국 찾아냈습니다 ㅎㅎ
    만나뵈서 반가웠고 시니컬한 블로그글들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아참 덕분에 아주 편히 귀가했더랍니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