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h blah

전문가

사람들은 늘 그런 식이다. 너무나 똑똑하고 현실적이어서 항상 뭐가 왜 안 되는지에 대해 훤히 꿰고 있다. 늘 한계밖에는 모른다.

바로 그 때문에 나는 잘나가는 전문가를 절대 쓰지 않는다. 부정한 수단으로 경쟁자를 꺾고 싶다면 그에게 전문가들을 보내주면 된다. 확신하건대, 그는 전문가들의 훌륭한 충고를 듣느라 일은 거의 하지 못할 것이다. – 헨리 포드의 ‘헨리 포드’ 중에서 (21세기북스, 51p) ( 예병일의 경제노트, 2006.6.29 에서 재인용 )

짜증내서 미안하다. 하지만 당신들의 ‘훌륭한 충고’, 설교나 들으려고 회의 소집한거 아니란 점 명심하기 바란다. 우리가 전문가를 고용하는 이유는 (복잡한) 문제를 단순화시켜 볼 수 있도록 해주는 능력을 원해서이지 문제의 본질이 복잡하다는 분석 보고가 필요해서는 아니다.

복잡한 것을 복잡하게 보는 사람들은 가득하다. 복잡한 것에서 진짜 중요한 두세 가지를 알아보는 사람들은 많지 않다. – Hermann Simon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