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Books

“웹2.0을 이끄는 방탄 웹” 소개

Channy 님이 분류상으로는 중급형, 고급형으로 나누어 놓기는 했지만 ( “수준별 웹 표준 3종 세트 임박!” )실제 내용 소개에서 언급했듯 Dan Cederholm의 처음 책인 “Web Standards Solutions – The Markup and Style Handbook” (역서 : “실용예제로 배우는 웹 표준”)이 기본 문법책에 가깝다면 두번째 책인 “Bulletproof Web Design”는 좀 더 실용적인 측면이 강해져서 좀 더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책인듯 하다.

책 구성 자체가 각 장마다 하나의 주제를 놓고 “unbulletproof”라고 칭한 전통적인 구현 방식과 “bulletproof”라고 칭한 표준 웹 구현 방식을 비교해놓음으로써 현업에 있는 디자이너나 웹 코더들이 보다 쉽게 웹 표준 구축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해놓아서 실무자 입장에서는 전작보다는 좀 더 쉽게 도움 얻을 수 있을 것 같으며 각 장에 예로 소개된 다양한 실제 사이트도 상당히 유용할 듯 하다. 더우기 불여우의 익스텐션인 “Web Developer Toolbar”등 유용한 툴 정보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책의 재미가 될 듯 싶다.

자 이제부터 이벤트 당첨을 위한 액션 시작!!!
이렇듯 유용한 웹 표준 구축 실용서 “Bulletproof Web Design” 가 “웹2.0을 이끄는 방탄 웹”이라는 이름 하에 만박님의 번역으로 국내에 소개되었다( 이전 역서가 “실용예제로 배우는 웹 표준” 라는 약간 교과서틱했다면 이번 역서는 제목 부터 눈길을 확 사로잡는다 ^^ ). 책에 나오는 예제를 구경하려면 만박님의 블로그 에서 “웹표준 신간 발간 임박 소식”을 참고하시길 …

p.s. : 저자 서문에 보면 10가지 전략을 소개해놓았다고 하는데 책은 총 9장으로 구성되어 있던데 그럼 나머지 하나의 전략은 어디에 숨어있는걸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