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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랏빛 소가 온다 2 발췌

  • 상품이 곧 마케팅이다.
  • 어느 쪽으로 가든 극단은 가운데보다 안전하다.
  • 아이디어에 대한 우리의 거부감은 그 내용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으며, 그것을 실행하는 과정에 대한 두려움 때문이다.
  • ‘리마커블’하다는 것은 쉽게 말해 고객이 그것에 대해 기꺼이 이야기하고 싶어하는 것을 의미한다.
  • 히트 상품의 매출 반감기가 점점 짧아지고 있다. 따라서 만드는 데 돈이 덜 들고 빨리 마케팅할 수 있는 상품 아이디어가 필요하다.
  • 큰 성공은 ‘작은 혁신(soft innovation)’에서 나온다

공짜 선물의 특성

  1. 당신의 서비스나 당신의 상품, 당신의 조직에 대해 사람들이 이야기하고, 찾아내며, 돈을 주고 살 만한 가치를 느끼게 하는 것이다.
  2. 사람들이 반드시 필요로 하는 것은 아니다. 그보다는 사람들의 꿈을 이루어주는 것이다. … 그것은 대개 우리가 애초에 사려고 했던 것 이상의 무엇을 준다. 뭔가 예상치 못했던 것.
  • 사람들은 ‘필요한 것’이 아니라 ‘원하는 것’을 산다.
  • 안전한 길로 가려고 애를 쓸수록 실패할 가능성은 높아진다.
  • ‘챔피언’이란 … ‘뭔가 일을 내는 사람’이다. 챔피언은 작은 혁신을 만들어내고, 그것이 시장에 가 닿을 때까지 포기하지 않는 사람이다.
  • 공짜 선물 프로젝틑 개발하고 성공시키는 것은 힘겹지는(hard) 않지만 어려운(diffficult) 일이다.
  • 만족스러워하는 고객은 우리의 적이다.
  • 성장의 원동력은 다름 아닌 불만족스러워하는 고객, 혹은 덜 만족스러워하는 고객으로부터 나오는 것이다. 그들은 문제 해결을 원하지만 현재의 방법으로는 해결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들은 해결책을 발견하기만 하면 즉시 지갑을 열 것이 확실하다.
  • 당신의 아이디어가 얼마나 훌륭한 것인가는 중요치 않다. 실행에 옮길 수 없는 것은 아무 짝에도 쓸모가 없다.
  • 현명한 속임수(skeumorph) : 당신의 공짜 선물이 지닌 정말로 리마커블한 요소를 사람들이 신뢰하는 익수한 요소 뒤에 살짝 숨기라.

‘혁신의 받침목’을 다지는 방법

  • 챔피언으로서의 명성을 쌓아나간다.
  • 당신의 아이디어를 내놓기에 앞선 현 상황의 문제점을 부각시킨다.
  • 관객들이 안심하고 당신의 아이디어를 신뢰하도록 만드는 데 필요한 수단을 찾는다.

챔피언에게 통할 전략

  1. 모르면 물어라
  2. 전략적인 질문을 던져라
  3. 당신의 아이디어에 오줌을 누게 하라
  4. 예술가처럼 생각하라 :포기하지 말라, 중요한 것은 뛰어난 아이디어를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붙잡고 놓지 않는 것, 완벽함에 대한 망상을 버려라, 홈런/지름길은 없다, 사람들은 ‘노’라고 말하기를 꺼린다
  5. 조직이 아닌 개인을 설득하라
  6. 사람들을 공범으로 만들어라
  7. 문제점을 크게 외쳐라
  8. 프로토타입을 제작하라
  9. 모자를 나누어주라
  10. 새로운 용어를 제시하라
  11. 조금씩 얻어내라
  12. 당신만의 사서를 고용하라
  13. 미래의 자화상을 그려라
  14. 책임을 져라
  15. 할리우드식 트릭을 이용하라
  16. 절차의 중요성을 인식하라
  • 성공하고 싶다면 줄기차게 가장자리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배짱이 필요하다.
  • 가장자리로 나아가 당신의 상품을 이용하는 사람들 사이에 의사 소통 구조를 구축하라.
  • 사용자의 경험을 재정립하는 상품만이 리마커블하다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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